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을 해서 대상자로 선발이 되면, 가급적 빠른 시일안에 사용기관을 알아보고 교육을 받는 것이 이후 최소 이수 조건 만족과 우수 이용자 선정 등에 유리합니다. 지금부터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은 농협 체크카드 (평생교육희망카드) 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해당 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농협계좌가 필요하고, 해당 과정은 바우처 대상자로 선정되면 안내를 받게 됩니다.
카드가 발급되면, 해당 카드를 이용해서 원하는 교육기관의 강좌를 수강신청 후에 결제하면 됩니다. 강좌 같은 경우는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일부 정부지원 교육 같은 경우는 자격증 등의 취업 관련 강좌 수강만 가능한반면, 평생 교육 바우처는 취업 관련 자격증 강좌는 물론, 운동, 미술, 요가, 바리스타 등 사용기관으로 등록만 되어 있다면 어떤 종류의 강좌도 수강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평생교육 바우처는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 한하여 가능하고, 등록 사용기관은 아래 페이지에서 조회 가능 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핵심 내용
평생교육 바우처에 대상저에 선정 되었으면 아래 내용을 필히 준수 하여야 합니다.
1. 지급받은 교육비 35만원은 8월 30일까지 결재를 완료 해야 합니다.
2. 교육비는 교육수강료와 강좌 교재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신청한 교육강좌의 80% 이상만 수강하면 기본 이수 조건을 만족합니다.
4. 신청한 본인만 강좌 수강이 가능합니다.
위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관련 법에 따라, 위법 사항이 인지되는 즉시 평생교육 바우처 이용 중지, 지원금 회수 및 사용액 환수 등의 불이익을 입게 되고, 다음년도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우수 이용자
평생교육 바우처 우수 이용자는 9월에 35만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자신이 우수 이용자 조건을 충족했으면, 매년 8월 1일 ~ 10일에 직접 우수 이용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래는 우수 이용자가 될 수 있는 3가지 조건 입니다.
1. 지원금 35만원 전액 사용
2. 1과목 이상 이수
3. 신청 기간 내에 우수 이용자 신청서 제출